본문 바로가기

Food

제주 올레시장 새로나분식 모닥치기 핵심후기! 안녕하세요. 달빛천사입니다. 오랫만에 음식점 포스팅을 남겨보네요~^^ 오늘은 제주 올레시장에서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모닥치기 전문점 새로나 분식을 소개합니다. 첨엔 모닥치기가 뭐지? 하고 궁금해서 물어보았더니 가게 안쪽에 정답이 있었습니다. 제주방언으로 여러사람이 모여 먹다?? 그런 어감으로 이해했습니다. 안쪽 홀로 들어가면 모닥치기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특징은 모닥치기를 먹을 때 김치전을 가장 빨리 먹어주는 게 핵심 포인트!! 잊지마세요~ ^^ 모닥치기 "소" 싸이즈 입니다. 제주에서 먹어볼 게 너무 많기 때문에 사장님께 좀 죄송하긴 하지만 "대"자를 드시면 배가 빵빵~~~ 그 이후론 저도 몰라요~~ #새로나분식 김밥은 그냥 평범하다고 생각합니다.육지와 큰 차이 없습니다. 그래도 국물은 나.. 더보기
포포면 쌀국수의 진수! 지난 주말 사촌동생 조카의 돌잔치로 강원도 철원에 다녀왔습니다. 식사를 할 때 특이했던 점은 즉석 쌀국수 코너가 있었는데 얼마나 쫄깃하고 맛있던지 다른 음식을 제쳐두고 두그릇이나 뚝딱 해치웠답니다. 그리고 서울로 돌아온 다음날 농협 하나로 마트에 갔는데 철원오대쌀국수 포포면이 눈에 딱 들어오는 것이었습니다. 신기하기도 하고 30% 세일도 해주길래 멸치맛 세녀석들을 집으로 모셔왔습니다. 심플한 포장의 포포면 케이스. 철원오대쌀로 만들었다는 점을 엄청 어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종류는 김치맛과 멸치맛 두가지가 있는데 전 멸치국수를 워낙 좋아하는 터이라 멸치국수를 선택하였습니다. 두구두구~~부푼(?) 마음을 가지고 뚜껑을 열어보았습니다. 멸치맛 포포면 스프가 눈에 보이네요 ^^ 요염하게 잘 감긴 쌀국수 면입.. 더보기
이마트 양장피 용산에 있을 때 자주 먹었던 이마트 양장피 오랫만에 구입~ 가겨은 13,980! 소스가 예전엔 안에 있었는데 이젠 밖에 있네요? 풀샷~ 풀샷2 내사랑 MAX 끝으로 한 젓가락 ㅋㅋ 총평 : 예전에 비해 양이 엄청 줄었다 ㅠㅠ 급여 빼고 다 오른다는 사실을 통감중... 더보기
강화도 도레도레 망고빙수와 고마워케익 강화도 매화마름 이후 두번째 카페 도레도레에 다녀왔다. 매화마름카페는 펜션같은 기분이 들었다면 도레도레카페는 마치 전시관같은 느낌이 들었다.알고보니 건축물상을 받은 건물이라고... 카페앞의 여유로운 파라솔무더위 속 평일 2시경에 도착했더니 생각만큼 사람이 많지는 않았다.(하지만 실내는 거의 만석!) 여유로운 카페 전경난 이런 여유로운 풍경이 있는 곳이 너무 좋다카페는 요래야 맛이지~ 아름다운 수국이 흐드러지게 핀 예쁜 길무더위만 없었더라면 최고의 순간이었을텐데 조금 아쉽다. 도레도레카페하면 요 고마워케익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다.색감도 예쁘지만 맛도 좋다.근데 계속먹으면 살짝 느끼하다. 커피와 함께 먹었어야 하는데... 망고빙수더울땐 역시 빙수가 최고!생망고와 밀크빙수의 조화가 좋았다! 망고빙수와 고마.. 더보기
은평구 한옥마을 카페베네 빙수 은평구 한옥박물관 갈 때마다 갈까 말까 고민을 했던 한옥카페베네 외관은 참 마음에 들어요~^^전주까지 가지 않아도 가까운 곳에 예쁜 한옥이 있어 좋다~ 이 곳 카페베네의 단점이 있었으니바로 매장이 너무 좁다는 치명적인 단점바깥쪽 테이블은 3개정도안쪽 테이블은 많아야 10개 ?? 겨우겨우 자리잡고 주문한 팥빙수양이 상당하다 8,900원! 울 4식구 많은 손님들이 기다리는 관계로 후다닥 먹고 나왔다.자리만 좀 넓었으면 땀도 식히고 좋았을 것을... 더보기
팔당냉면 김포점 맛있게 냉면 흡입! 안녕하세요~ 오랫만의 음식 포스팅이네요~오늘은 김포에 있는 팔당냉면에 들려봤습니다. 팔당냉면은 체인점으로 여러곳에 있는 듯 하지만 강화도 가는길에 위치하고 있어 아마도 저와 같은 이유로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한민국 1등냉면 이라는 슬로건을 건 팔당냉면 자신감 하나는 끝내줍니다. 저렴한 가격의 냉면! 마음에 듭니다. ㅎㅎ 최근 방송엔 4개에 방영되었네요~ 하나도 못 본 1인 --;;아이들 주려고 주문한 만두걍 So~So 입니다. 와이프님의 물냉! 와이프 왈 : 시원한 전통물냉의 맛이었다. 괜찮았다네요~제가 먹은 비냉 곱배기 - 양도 푸짐하고 매콤하니 제 입맛엔 딱이었습니다. 아들래미를 위한 물냉사리 - 제 비냉 냉육수를 리필해서 넣어주니 물냉이 완성되더라구요~ 양이 작은 아이.. 더보기
용산아이파크 신포우리만두 청량감이 빡!! 용산에 아이파크몰에 갔다가 반가운 음식점을 보았다.바로 신포우리만두! 이곳의 최고를 꼽으라면 쫄면과 만듀!ㅋㅋㅋ개인적으로 좋아하는 3대 면요리 중 하나이다.아들녀석이 한 입 베어 물은 달걀의 흐트러짐이 아쉽지만 나름 예쁘게 잘 찍은 것 같다!매운것을 못 먹는 아가들을 위한 어묵우동뜨거워도 잘 먹던 울 아가들 잘 먹어줘서 고마워~!쫄면과 어묵우동믹스매치 같지만 최고의 선택이었다!맛있게 비벼진 쫄면의 비주얼개인적으로 무척이나 만족스럽다.한 젓가락 하실라우?오늘의 하이라이트새우만두역시 대한민국의 만두명가란 말은 허투루 나오는 게 아니었다.홍콩을 가지 않아도 홍콩의 맛을 약간이나마 느끼게 해준 만듀~쫄깃쫄깃넘 맛있다. ㅎㅎ분식이지만 약간 비싼게 흠이지만맛있으면 장땡이지... 용산에서 분식이 생각날 땐 신포우리만.. 더보기
파주쌈밥 꽃쌈 이렇게 맛있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달빛천사입니다. 지난 주말 관심있었던 킨텍스 여행박람회에 가면서 인근의 숯불고기로 유명한 운정맛집 꽃쌈에 다녀왔습니다. 꽃쌈 입구에 파주시 모범음식점 간판! 이 간판만으로도 우선 신뢰가 팍팍!! 입니다. 오전 이른 시간이라 저희가 2번째 손님이었는데요. 요렇게 넓은 홀이 12시를 넘어가니까 거의 차더라구요~!이유를 알고보니 KBS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되어 이미 이 곳은 동네분들 뿐만 아니라 멀리서도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은 운정맛집이더라구요~! 우리 가족은 꽃쌈의 베스트 1, 2위인 고추장 숫불구이와 양념목살 숫불구이 정식을 주문하였는데 반찬만해도 한상 가득 나왔습니다. 후덜덜... 제 뇌는 꽃쌈 고기맛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나 봅니다. 이렇게 사진만 다시 보는데도 저절로 침이 꼴깍 넘어가는 것을.. 더보기
서울역 연세빌딩지하 봉촌순대 돼지불백 안녕하세요. 블로그지기 달빛천사입니다. 지난주 금요일은 축농증치료 때문에 정말 오랫만에 혼자 점심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치료를 마치고 무얼 먹을까 고민하다가 평소에 못먹어 봤던 돼지불백 메뉴가 눈에 확 띄어 봉촌순대에 들르게 되었습니다. 봉촌순대는 연세빌딩지하의 구석자리에 있어 지하를 한바퀴 돈다는 느낌으로 찾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주문한 돼지불백! 하얀 뚝배기를 생각했는데 빨갛게 나와서 신기했습니다. 요런 비주얼 몇 년만에 먹어보는지 ㅎㅎ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이 집은 신기하게도 맛보기순대 2개가 있답니다. 순대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런 서비스 참 좋습니다. 돼지불백 클로즈업! 한창 보글보글 끓는중이라 카메라에 습기가 ㅋㅋ 참고만 해주세요~^0^/ 야들야들 맛있게 보이는 불고기! 참으로 오.. 더보기
시골마루 장작구이 서오능 자연속에서 푸짐한 오리고기 한상! 갑갑한 구이집은 가라! 서오능 시골마루 장장구이! 부부의 날! 울 부부 오랫만에 커플티를 사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들린 서오능맛집 시골마루 장작구이. 지난 4월 사촌들과 함께 왔다가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발길을 돌렸었는데 학습효과로 이번엔 미리 예약을 해두어 원하는 시간에 자리를 앉을 수 있었습니다. 왠지 정겨운 기와~ 서울과 가까운 곳에 이런 운치를 가진 곳이 있다니 조금 놀랬습니다. 오늘은 출발하면서 미리 메뉴를 정해두었던터라 선택장애없이 바로 허브마늘오늘한마리!! 자리에 앉아 메뉴를 주문하면 간단한 밑반찬이 세팅되는데, 이 집의 특징은 자유컨셉! 원하는 반찬은 셀프로 무한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 밑반찬 2 개인적으로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오리고기를 소스에 푹 찍어 씻은 김치에 싸먹는 게.. 더보기
신포시장 공갈빵 1500원이 주는 행복! 작년에 처음으로 신포시장을 방문하고부터 가끔씩 생각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중국식 화덕 공갈빵인데요~정말 1500원이 주는 행복한 맛이죠! 길거리에서 파는 그런 공갈빵 맛이 아니랍니다. 옛날에 할머니께서 가마솥에서 나온 누룽지에 설탕 솔솔 뿌려 주시던 그 맛! 보다 쪼끔 더 맛있습니다. 말 다했죠? 방문할 때 마다 상당히 긴 줄로 최소 20분은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답니다. 기다림이 아깝지 않는 곳 중 가성비 최고의 맛집입니다. 공갈빵 외에도 계란빵과 만두도 팔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공갈빵이 최고로 맛있습니다. 신포시장 가시면 꼭 드셔보시길! 주말에는 성인 1명당 2개, 아이는 1개로 제한해서 팔고 있답니다. 그 정도로 인기 최고의 가게! 거대 공갈빵! 제 손을 다 펼쳐도 공갈빵이 더 크답니다. ㅋㅋ 이 .. 더보기
강촌 우물집 구관이 명관 깜놀했던 닭갈비와 메밀막국수 역시 구관이 명관! 강촌 다른 맛집도 맛있지만 우물집 특히 맛있네요!! 5월 연휴의 강촌가는 길은 교통흐름이 답답했지만 그래도 일찍 출발한 덕분에 리조트 체크인을 한시간여 이상 남겨두고 강촌도착! 무얼먹을까? 고민하다가 네이버 검색으로 알게 된 우물집으로 결정! 블로거 평들이 모두 좋았기에 쪼끔 기대하고 갔답니다. 입장하며 간판의 "서울방송" 이란 글을 보니 아주 오래전에 방송에 출연하였던 모양입니다. 저희는 닭갈비 2인분과 메밀막국수 그리고 된장찌게를 주문하였습니다. 사진은 추억속의 양배추 샐러드. 어릴적 아버지께서 통닭을 사오시면 꼭 들어있던 추억의 샐러드네요. 오랫만에 먹으니 추억이 새록새록 좋았습니다. 기본반찬 2 반찬들이 소량씩 담겨있어 예쁘게는 나오지 않았지만 다 괜찮았어요. 무쌈만 빼고 ㅎㅎ.. 더보기
죽여주는 국수집 여름에 이 곳은 천국입니다. 김치말이국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야할 집! 강촌 가족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들어가는 길! 군것질을 많이해서 배도 많이 고프지도 않고 차도 많이 막히던 터라 근처 가까운 곳에서 가볍게 먹고갈 요량으로 와이프가 잘 알고 있던 남양주 맛집 죽여주는 동치미국수에 다녀왔습니다. 2시를 넘긴 시간이었지만 넓은 개별 주차장이 있었음에도 거의 만차를 이룬 곳이어서 맛집의 포스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입구의 질감있는 그릇들. 요런 인테리어 좋아라 하는데 맘에 들었습니다. 기대했던 동치미국수. 김치말이국수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 김치말이국수를 진짜 좋아하는 편이라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양이 살짝 아쉽다는 것! 계산할 때 보니 면 추가가 있었더라는... 이게 많이 아쉬웠습니.. 더보기
신포시장 크리미몰랑 이거 정말 물건일세~!! 맛에 깜놀한 신포시장 크리미몰랑! 이렇게 맛있어도 되는거냥? 우리 부부 둘째 아이 돌사진을 찍고 집에 오는 길에 갑자기 신포시장에 꽂혀 바로 인천으로 고고씽!작년에 갔을 때와는 다르게 새로 생긴 New store 크리미몰랑!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무지 맛있다는 후기가 쫘~악! 임시공휴일 염려와는 다르게 많은 줄은 없어서 바로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미몰랑 진열대를 찍어봤어요~ 아이스크림의 종류에 따라 가격은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강촌에 놀러가서 냉동보관했던 크림치즈맛을 개봉해 보았어요~ 마치 맛집 김밥의 단면처럼 빵보다 크림이 가득해서 깜놀했습니다. 자~ 이제 시식을 해야할 때...!! 아이들과 함께 시식해보기 위해 잘게 잘라보았는데요~ 자르는 느낌이 사각사각 느낌이 좋았습니다. 손맛! 최고! 다.. 더보기
논현동 더큰집 암소한우 고기가 짱 많아요~!! 논현동 맛집 양이 푸짐한 더큰집 갈비탕! 둘째 아이의 돌사진 촬영을 마치고 배고파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위해 논현동 더큰집 암소한우집을 방문하였습니다. 이 곳을 지나갈때면 와이프가 항상 하는 말 "강남에서 일할 때 정말 여기 많이 왔었는데......" 아이 사진도 다 찍었는데 이번에 가지 않으면 않될 것 같은 느낌이 찌리리~~ㅎㅎ 더 큰집은 강남구 모범음식점으로 식당 앞에 주차공간도 몇몇 있어 주차하기도 편안합니다. 들어와보니 헉!!! 가격이 약간 후덜덜...갈비탕이랑 설렁탕 먹으러 왔는데 남대문에서 먹던 가격하고 금액차이가 확!! 차이가 나서 속으로 약간 당황했네요 ㅎㅎ 그래도 먹는 김에 돌솥밥을 먹으려 했는데 15분의 대기시간이 있다고 해서 일반으로 주문하였습니다. 기본찬!개인적으로 김치보다 석박지? .. 더보기
김포 맛집 그집 쭈구미 요즘 대세 불맛을 느껴보세요! 김포 쭈꾸미 맛집 그집 쭈구미볶음 불맛이 가득한 신개념 맛!! 김포에서 주 3일 거주하시는 장모님의 추천을 받아 방문하게된 김포 쭈꾸미 맛집 그집! 매운음식 매니아인 울부부를 위해 직접 다녀오시고 정말 맛있게 맵다며 강추추추 하신 집! 은평구 집에서 네비게이션으로 38킬로~ 김포현대아울렛 근처일꺼라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김포의 끝! 그래도 언제 또 와볼까하는 생각에 방문하였네요~ 이 근처(김포 양촌읍)은 쭈꾸미 골목같은 느낌이 있는데 유독 그집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주차장부터 엄청크고 기다리는 사람들로 입구가 바글바글! 처음 가셔도 딱 느끼실 듯합니다. 도착시간 12시 20분 전 좌석 만석이었습니다. 다행히 대기 2번! 비오는 날에도 줄 선다는 맛집의 소문을 몸소 체험할 수 있었네요~ 약 10분을 기.. 더보기
용인 백암순대 중앙식당 순대의 상식을 깨다! 3대천왕 소개된 백암순대 중앙식당 하얀색 순대의 맛은? 아이 생일기념 용인 한화리조트 뽀로로룸 에디방을 예약했는데 입실이 너무 늦은 3시! 시간이 너무 애매했어요~ "근처에 뭐라도 먹고 입실하자" 란 생각에 울 부부 곰곰히 생각해보니 최근 3대천왕과 수요미식회에서 방송된 백암순대가 딱!! 생각나더라구요~ 그래!! 오늘은 백암순대로 결정!! 마음을 결정하고 네비로 검색하니 30Km 가 넘는 거리 OTL 밥 한끼 먹자고 왕복 70Km를 다녀와야 하나~하다가 그래 언제 우리가 백암순대를 먹어보겠어? 굳은 결심을 하고 백암으로 고고씽!! 11시 20분 백암토종순대 중앙식당 도착!주말에는 주차전쟁이라는 블로거 글을 보고 약간 걱정했는데 일요일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인지 가게 앞에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의 방송.. 더보기
명지병원 지하식당분식 최고닷!! 명지병원 지하분식 최고! 병원에서 분식이라니 그저 놀라울 뿐!! 최근 한 달간 아이의 치료를 위해 명지병원에서 오후 낮병동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았습니다. 삼성병원, 아산병원, 서울대병원 병원이란 병원을 다 다녀봤지만 병원에서 분식파는 것은 처음본듯해서 포스팅해 보아요~ 중요한 건 음식의 퀄리티나 맛이 떨어지지 않으면서도 가격면에서도 상당히 저렴하기에 많이 놀랬답니다. 다른 병원들은 병원 수익을 올리기 위해 정말 맛없는 식사도 돈 만원씩하는데 이곳에서는 라면과 김밥을 모두해도 1만원이 않된다는 사실! 급한 허기로 라면 사진이 흐리지만 이런 병원은 발벗고 홍보해야하기에 양해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가장 친절한 병원으로 기억되고 환자들을 위한 시설들이 많아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와이.. 더보기
굽네 볼케이노 매운맛의 입문정도? 비주얼에 유혹당한 굽네 볼케이노~시식기!! 와이프와 티브이를 보다가 굽네광고를 보고 저거 한번 먹어볼까? 이럴때는 잘 통하는 우리부부! 마침 애들도 모두 자겠다. 설연휴이기도 하고 바로 주문 고고씽!! 30여분 후 도착한 굽네군! 한동안 굽네만 먹다가 요즘은 교촌에 빠져 있는데 간만의 굽네라 기대가 되네요~ 드디어 오픈! 두둥~ 매운소스가 반지르르~ 침을 꿀꺽 삼키게 만드네요~ 오랫만에 먹는 매운맛에 울부부 침은 고여가고~ 소문이 무성한 마그마소스~ 밥비벼 먹으면 맛있다는데 개인적으로는 도전해보지 못해 평가를 못내리겠네요. 많이 기대했는데 소스가 많이 맵지 않아서 살짝 실망했습니다. 매운거 못먹는 사람에게 걍 입문용 정도라고 생각되네요~ 이 사진을 마지막으로 무한흡입시작~!! 맛이 없는 건 아니었지만 울.. 더보기
전주 한옥마을 족떡이네 그 맛은? 맛있는 떡갈비와 냉면의 콜라보!! 전주 한옥마을 족떡이네 설날 시골에 내려가면서 잠시 들린 한옥마을! 와이프님의 무한 검색으로 오늘의 점심은 족떡이네에서 해결하기로 결정하고 고고씽!! 간판이 잘 보이지 않아 그냥 지나치는 바람에 찾는데 한참 걸렸던 족떡이네, 나중에 위치를 찾고나니 찾기 완전 쉬웠는데 배고픔에 잠시 정신을 안드로메다로 보냈는지 완전 어리버리 했음. 그나저나 4대 맛집이라는 말이 은근 기대하게 만들었네요~ 무엇을 주문하던지 걍~ 나오는 기본찬! 개인적으로 김치와 냉국은 맛이 별로 였어요;; 김치가 너무 시었음. 냉국은 시원과 미지근함의 중간단계라고 해야할까? 시래기국과 소스만 괜찮은 걸로~ ㅎㅎ 아이들을 위한 완떡이와 매콤함을 좋아하는 울 부부를 위한 족떡이 정식을 주문하였습니다. 일단 비..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