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충남집 병천순대의 진수!!

반응형

 

충남집 병천순대!! 맛과 양 그리고 덤에 깜놀!!

 

연말 친구들 모임을 아이들을 위해 천안 테딘워터파크에서 하기로 하였는데 근처의 맛집 검색을 해보니 천안은 병천순대로 유명한 지역이더라구요~ 병천순대거리의 쌍두마차인 박순자 아우내장터순대집와 충남집을 고심하였는데 울부부는 충남집을 선택! 12시를 조금 넘어 입장하였는데 우리식구들이 착석하자마자 정말 군단규모의 손님들이 대기;; 10분만 넘었어도 오래기다릴뻔했네요~

 

 

충남집순대 주차공간은 가게앞에 4대정도 댈 수 있는 것 같은데 항상 주차가 되어있어 주차하기가 힘들어요~ 하지만 시골인지라 근처의 다른 곳에 주차를 해도 크게 뭐라하지는 않으시더라구요~ 저희는 위로 올라가서 통신사 앞에 잠시 주차를 했답니다.

 

 

충남집 가격입니다. 순대국밥 7,000원에 순대 한접시 10,000원. 가격표만 보면 싸면 싸다고 할 수 있고, 비싸면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일단 먹어보면 싸다는 느낌을 확 받으실꺼에요.

 

 

밑받찬 1

새우젓, 석박지, 그리고 양념들

 

 

밑반찬 풀셋~ 김치와 석박지는 그냥 보통의 국밥집 수준으로 크게 맛있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맛없지도 않구요~ 다만 새우젓은 크게 짜지 않고 싱싱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다리다 먼저 나온 순대 한접시. 작은 접시에 한무더기 나오는데 양이 제법된답니다. 먹다보면 꽤나 배부를 수 있답니다. 팁으로 덤으로 주시는 국물에 순대만 넣어주면 추가 순대국밥 완성~! ㅋ  

 

 

순대국밥 순대만 넣어달라고 별도 주문하였습니다. 다음날은 일반으로 먹었는데 부속물이 너무 많았음 - 부속물 싫어하시는 분들은 꼭 미리 순대만요~! 라고 말씀해 주셔야 한답니다.

 

 

충남집 풀샷~~!!

사실 빠진 샷이 있는데 저희는 성인2명 아이 1명이 방문해서 국밥 2개와 순대 한접시를 주문하려고 했으나 양이 많다며 국밥 1그릇과 순대접시를 먹으라며 권유해주셨습니다. 그랬더니 국물만 따로 뚝배기에 담아 한그릇 더 주시고 아이 국물도 따로 한그릇 내어주셨습니다. 더군다나 공기밥 추가 주문까지 서비스로 주시더라구요~ 역시 아직 시골은 인심이 정말 후하시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평 : 맛! 가격! 흠잡을 곳이 하나도 없는 정말 맛집! 더군다나 덤은 다녀본 식당 중 역대급!! 순대 좋아하는 순대마니아라면 꼭 한번은 들려보아야할 성지같은 곳! ㅋㅋ 다만 사람이 너무 많이 몰릴때는 서서 기다리시는 분들과 눈이 마주쳐서 다소 민망한 느낌도 받음.(겨울이라 밖에서 대기하시기 힘들다보니 안에 들어와서 대기하시는 분들로 인해 생기는 광경)

 

다음날 박순자 아우내장터순대국밥집도 먹어보고 비교해보고 싶었으나 이틀 연속 긴줄로 인하여 포기하고 충남집만 내리 방문하여 진짜 질리도록 순대 먹었습니다. 그래도 또 생각날 정도로 맛있음!! 근처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한번 드셔보라고 권유하고 싶네요!! 강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