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스케일링 의료보험과 가격 이 것만 알면 끝이지 말입니다.

반응형


스케일링 의료보험과 가격 A to Z 


안녕하세요~! 쿠폰천사 달빛천사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스케일링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매월 1월~2월 사이에 스케일링을 하고 있는데 이번 겨울에는 이사 준비와 돌잔치로 너무 바빠서 아직까지 못하고 있답니다. 이번달 이사를 마치고는 꼭 해야겠어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한 진짜 이유는요~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스케일링 의료보험이 1월~12월까지 중 1회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정확한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스케일링 의료보험은 2013년 7월부터 적용이 되었는데 그래서 1년의 기준이 7월부터 6월까지라는 사실!!!


건강보험 적용되기 전에는 스케일링 한번 받는데 최소 5만원 이었는데 보험적용을 받다보니 많이 낮아져서 지금은 15,000정도면 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2015년 7월 이후로 지금까지 아직 스케일링 받지 않으셨다면 7월이 되기전에 받아 두시는게 다음번 보험적용을 받기 위해선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스케일링 받는 거 정말 무서워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제 주변에서도 그래서 그런지 치과가기 정말 꺼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처음 한번이 어렵지 한번 받고 나면 입 안이 개운해지는 느낌때문에 아마 계속 받게 되실겁니다. 주기적으로 한번씩 해주는 것도 잇몸건강에도 좋고 구취도 없어지구요. (사실 소리는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ㅋㅋ 아직도 그 소리는 싫네요~)




마지막으로 왜 헷갈리게 아직도 계속 이 기간을 정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이용하는국민들 헷갈리지 않도록 년도기준으로 어서 바꿔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