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ad

태아보험 아는 사람에게 들지마라!!

반응형

 

아픈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보험에 대한 솔직한 생각!!

 

아픈 아이를 키우는 부모로써 현재 임신을 한 부모에게 가장 먼저 조언할 때 하는 소리가 바로 "너희 태아보험은 들었니?" 입니다. 그래도 다행인것이 요즘에는 왠만하면 태아보험은 하나씩 들고가는 추세라서 예전보다는 덜하지만, 가끔씩 아이학교 부모님들이나 환우 커뮤니티 글들을 보면 "보험을 못들었다"라는 얘기를 심심치않게 듣게 됩니다. 다들 하시는 말씀이 "왜 태아보험을 않들었을까?" 하는 후회와 푸념 섞이신 말씀들을 하게 됩니다. 더욱이 신기한 것은 고소득이신 분들이 보험을 않들었다는 것이 저에게는 반전아닌 반전이었던 사실!

 

 

아시다시피 대부분의 아이들은 건강하게 태어납니다. 하지만 아픈 아이들도 정말 많습니다. 아이가 태어나서 중환자실에서 있을 때 정말 이런저런 이유로 아픈 아이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그러하듯 "설마 내 아기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겠지만 애석하게도 그 설마가 바로 글을 쓰는 제가 되었습니다. 몇백만분의 1의 확률로... 이처럼 낮은 확률도 피해갈 수 없음을 장담할 수 없는 만큼 신중하게 알아보고 반드시 가입하기를 조언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보험은 아는 사람에게 들지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전 불행 중 다행히도 아는 사람에게 보험은 들어서 큰 돈 들어가는 극단적인 상황은 면했지만, 보험기간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 100세 보험이 많이 출시되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지인이 설계를 0세에서 27세보험으로 한정하여 보험설계를 하는 바람에 저희 아이는 27세 이후에는 보험적용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앞으로가 큰 걱정입니다. 

 

 

개인의 소득, 성향, 기타 여러가지 이유에 따라 태아보험에 대한 니즈가 다를 것입니다. 물론 지인에게 이것! 저것! 꼼꼼하게 체크하며 가입하시는 부모님들도 계시겠지만, 아마도 그 반대의 경우가 훨씬 많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때문에 설계사에게 가입설계를 받으시더라도 전문설계사에게 설계를 받거나 보험비교센터에서 보험을 비교해가며 가입설계를 하시길 바랍니다. 또 하나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절대로 보험가입 시 사은품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유는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그 사은품의 가격만큼 보험에서 보장이 축소되어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기 우리내 부모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는 태아보험 비교센터가 있습니다. 직접 비교하여 보시고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는 본인만의 보험을 찾을 수 있기를 희망드려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밸류마크 태아보험 비교센터 (기존 보험과도 꼭 비교해보시길 추천드려요!!)

 

홍보배너링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