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장소가 문제더냐? 신선하면 장땡이지 아니한가? 속초 오징어난전

반응형

 

 

맛있고 저렴한 속초의 숨겨진 곳! 오징어 난전!! 

 

속초에 가면 먹을 것 천지지만 오징어를 좋아하는 울 부부에게는 무엇보다 땡기는 곳이 있었으니 이름하여 오징어 난전이라 하겠습니다. 전날 물회를 너무나 맛있게 먹은 터라 속초 음식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져 있었고 이 곳 또한 입소문에 나 있었기에 내심 기대하고 다녀온 곳이지요.

 

 

저는 11호 집 옆에 주차를 하고 난전을 쭉 둘러보려 하였는데 11호 이모님 왈 "다 똑같은 곳이여~ 날도 더운데 뭐하러 저기까지 가~ 큰 놈으로만 3마리에 만원씩 줄테니까 골라봐~" 하는 소리에 가던 발걸음을 멈췄습니다.

 

 

난전이라 청초수물회 수족관만큼 깨끗하지는 않았지만 씨알 굵은 놈들이 몇몇 보여서 냉큼 "이모님 이 놈하고 저놈하고~ 이 놈도, 저놈도 주세요~" 하고 굵직굵직한 녀석들만 모았습니다.

 

 

성인 4명이 먹을 것이라서 오징어 6마리를 구매했는데 서비스로 작은 놈 한마리를 덤으로 주셨습니다.  그 중 3마리는 찜통으로 고고씽하고, 4마리만 횟감으로 가져가려고 소쿠리에 담았습니다.

 

 

얼마나 싱싱한 녀석들인지 바닥에서 먹물을 한참 내뿜었음에도 불구하고 소구리에서 살아있음을 보여주네요. 미안하다 애들아~

 

 

포장을 마치고 콘도에서 드디어 오징어회 개봉~!! 20분 조금 못되어서 콘도에 도착했는데 아직까지 오징어가 투명한 걸 보니 정말 싱싱함이 무었인지 알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포스팅하다 보니까 또 침 넘어 가네요~ㅎㅎ 이모님 말씀하시길 빨리 가서 먹어야 꼬도독 하면서 맛있다며 서두르라던 말씀이 기억나네요~ 

 

 

이거슨!! 원조 오징어 순대입니다. 내장째 통째로 먹는 오징어가 오징어 순대의 원조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개봉하자마자 오징어가 금방 사라졌답니다. 정말 너무 맛있었어요~

 

 

오징어 난전 풀세트 사진이 조금 흐리지만 괜찮쥬~?

오징어 6마리 + 서비스 1마리 + 회무침셋 + 신선함 = 2만3천원 이 가격에 정말 놀랬음!!

 

다음에 속초 가면 또 가기로 와이프와 약속했네요~

 

 

마직막으로 11호 이모님들 대박나세요~!!

 

여기는 장소가 애매한데 수복탑 사거리에 가시면 해당 난전이 보인답니다. 잘 찾아가세요~

 

물회 먹어 봤슈?

제가 먹은 속초 유명한 물회가 궁금하시면 둘러보시고 가세요~!!

2015/08/04 - [Food] - 속초 청초수물회 - 물회만큼은 엄지 척!!

2015/08/10 - [Food] - 평창메밀막국수 속초엔 함흥냉면옥만 있는게 아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