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소액사용 하시는 분 강추!!)

반응형

 

카드소액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하나SK 아시아나클럽 아멕스카드

 

많은 분들이 항공마일리지 적립카드를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마일리지 적립의 강자는 외환카드의 크로스마일카드와 시티카드의 시티메가마일카드로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  저 역시도 크로스마일카드를 사용중에 있구요. 메가마일카드는 실적 충족의 어려움 때문에 고민만 하고 있었는데 우연하게 하나SK 아시아나클럽 아멕스카드를 알게되었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나왔던 카드라서 많이 알고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카드의 장점은 대중교통 사용금액을 마일리지로 전환하여 주는데 그  적립율이 무려 1000원당 5마일리지에 육박합니다. 참으로 솔깃하지 않을 수 없는 적립율이죠...

 

아래의 표처럼 1000원당 대중교통 5마일, SK주유 3마일(20만원한도), 커피 3마일(무제한), 해외사용액 2마일, 일반 1마일 등으로 적립됩니다. 

 

 

 

 

일단 우선은 대략적으로 377,000만원 사용으로 사용액을 측정해보았습니다. 월적립 815마일로 1년이면 9,780마일이 적립된답니다. 마일리지가 15원의 가치가 있다고 가정하고 금액으로 환산하면 1년에 15만원 조금 밑으로 적립이되고 연회비를 제외한 피킹율은 2.8%로 다시 낮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중교통과 듣보잡 20만원만 이용해도 460~500마일리지가 적립되니까 적은 금액을 사용하는데 마일리지 적립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매우 적합한 카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첫번째 시뮬에서 주유와 커피를 조금 올리면 1만마일을 약간 초과하게 됩니다. 제주항공티켓을 구입하고도 약간 마일리지가 남네요 ^^ 물론 비수기 기준이긴 합니다만 혹시나 가끔 프로모션 행사 때 가게되면 7000마일로도 충분할 때도 있죠. 조금만 더 보테면 2인도 갈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과 주유 그리고 커피로 사용 최적화를 이루면 피킹율은 3.2%로 높아지네요. 커피사용금액을 더 높일 수는 있으나 마일리지 모으다가 커피 중독되므로 ^^ 요정도만 해보았어요.

 

개인의 사용환경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대략 계산해보았을 때 50만원 미만으로 사용하기에는 크로스마일 카드보다 효율이 높습니다. 다만 50만원 이상 이용하게 되면 크마가 스벅할인이나 CGV콤보 제공 등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니 참고하셔서 카드 발급하시면 되겠습니다.

 

 

본 정보는 제 생각을 간략하게 작성한 글로써 특정 카드사의 홍보가 아님을 안내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