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행주산성 나들이

반응형

행주산성 . ..
국사시간에 잠시 스쳤을 그런 지명...

한글날! 그동안 부족했던 잠을 늘어지게 자고서 집 근교의 서오릉에 가려고 집을 나섰습니다.

워낙 가까운 거리라서 서오릉에 곧 도착했지만 발 빠른 가족들이 워낙 많아서인지 주차장 만차 ㅠㅠ

이대로 나들이를 포기할 수 없었기에 근교의 관광지 검색 후 행주산성에 가기로 결정~!!

행주산성의 역사도 잊고 무작정 오르기를 400~500m 하다보니 권율 장군님의 충적을 기리는 사당이 보였습니다.
향을 태우며 권율 장군님의 초상화를 보았는데 마치 귀신의 모습처럼 강력한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역시 이런 카리스마가 있었기에 왜구를 수차례에 걸쳐 물리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사를 마치고 내려가는 길
고요함, 한적함, 편안함이 가늑한 내리막길 입니다.

사당을 지나치면 볼 수 있는 한강 북부와 남부! 사진은 오후 4시의 북부의 모습입니다.

행주산성 정상의 기념탑
기념비에 임진왜란 당시의 업적과 역사에 대해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어 잊었던 당시를 회상하며 고마움을 느낄 수 있어 좋은 시간 이었습니다.

기념탑에서 바라 본 교육관
어찌 이리 고요한지 모르겠어요.

산성에서의 가을하늘
그 위를 지켜내는 위엄찬 깃발!

역사를 ...
휴식을 ...
그리고 현재의 시간을 ...

이해를 돕기위한 간략한 설명~!

임진왜란 시대의 진정한 리더~~
도원수 권율 장군.

쌩뚱 맞지만 행주산성 유람을 마치고 인근의 맛집 원조 국수집에 잠시 허기를 채우려 들렸습니다.

어떠신가요?
제가 들은 소문엔 세수대야에 국수가 나온다고하여 서브된 국수가 실망감을 안겨주었으나 한 젖가락 하려 사발과 마주하였을때 비로소 맛집의 워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성인 2인이 먹어도 될 양을 한그릇에 담는 위엄! 다른 곳은 흉내 낼 수 없겠죠?

양은 양이고 맛은 확실하게 챙긴 원조 국수집
가격도 최고십니다.

원조국수집 평일 6시에 방문하였으나 줄 서고 먹은 이 집! 가격도 맛도 최고였습니다.

김포, 일산, 은평 등 근교에 사시는 분들 역사와 맛과 멋이 있는 행주산성으로 오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