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부자되는 방법! 부자가 되기 위한 10단계 #1

반응형


재무설계사님이 알려준 부자가 되기 위한 기본10단계



오늘 서재 정리를 하다가 3년 전 재무설계를 받았던 파일을 펼쳐보게 되었습니다. 다시 읽어보니 너무나도 공감되는 좋은 글들이 많이 있길래 다시 한번 그 때를 생각하며 포스팅해 봅니다. 



<부자관련 글에 왠 나무냐구요? 사진고르다보니 너무 푸르러서 골라봤답니다. ㅎㅎ>



1. 단기, 중기, 장기 목적과 계획 세우기!

현재-은퇴-죽음에 이르는 인생 전체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고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전체적인 계획안에서 기간별 목적들을 구분하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해야합니다. 10년단위 계획표도 좋고 1년 후, 또는 3년 후 등의 모습들을 상상하며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절약하기!

돈을 모으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확실한 방법이라고 들었습니다. 아껴쓰고 저축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지름길입니다. 자신의 인내와 노력없이 쉽게 돈을 벌고자 하는 것은 투자가 아니라 투기라는 거 알고 계시죠?



3. 맞벌이 하기

쌩뚱맞은 소리로 들릴 수 있는지 모르겠지만 남자들은 모두 공감할 맞벌이하기!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는 맞벌이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대신 남편들도 와이프와 함께 할 일은 합시다!! 



4. 노후준비

개인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납득하기 어려웠던 부분입니다. 

설계사님은 교육비보다 노후준비를 최우선으로 하라고 얘기하셨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말고 개개인의 적합한 범위에서 자녀의 교육비를 산출하라고 하셨는데 앞으로 잘 지켜질지 그건 미지수입니다. 그리고 노후에 필요한 자금은 목돈 보다는 연금형태로 준비하기를 말씀하셨는데 그 이유는 늘어난 평균 수명과 남은 잔여 수명을 알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전 사실 이 부분은 쉽게 공감이 않되어 종신보험을 하지 않고 정기보험으로 우회했습니다.



5. 금융주치의 만들기

또 하나의 코칭은 금융상품의 주치의를 만들라는 얘기였는데, 금융상품의 특징이나 활용은 일반인에게는 매우 어려운 부분입니다. 금융상품과 경제에 대한 부분은 재테크를 하는 사람에게는 꼭 필요한 공부이긴 하지만 왠만큼 노력을 하기 전에는 일반인들은 전문가가 될 수 없기 때문에 우리 가까이에서 본인들의 모자란 부분을 채울 수 있는 그런 금융주치의를 만나는게 중요하다.!!

(단, 한 금융기관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 아닌 폭넓은 상담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좋겠죠?)



글을 작성하다보니 글의 길이가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나머지 5가지 노하우는 다음 글에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1차글을 마무리 하면서 약간의 홍보(?)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회사 같은 건물에서 근무하시는 재무설계사님께 재무설계를 받아서 시간도 절약하고 주옥같은 경험과 노하우를 많이 들을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직장인분들이 업무로 인하여 재테크나 재무설계쪽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때문에 자신의 현재를 평가할 수 있는 최소한의 시간만 내시어 재테크라인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희망합니다.


재테크라인 홈페이지 둘러보기

(상담신청하시면 1:1개인맞춤서비스와 무료재무포트폴리오 제공드립니다.)

(Tip : 무료재무포트폴리오가 대박임 : 본인의 현재를 돌아볼 수 있고, 목표가 뚜렸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