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mation

소비자리포트 금융노예 개인회생이 꼭 필요한듯 싶네요!

반응형


소비자리포트에서 본 서민금융의 실태! 개인회생으로 고통에서 벗어나시길...


금요일 소비자리포트를 보고 있노라니 대부업체의 살인적인 금리에 다시 한번 놀라게 되었습니다. 도대체 왜? 사람들은 저런 말도 않되는 금리인데도 사용하는 것일까? 잠시 의문도 가져봤지만 역지사지로 생각해보니 정말 발등에 불이 떨어진 사람들은 당장의 불을 꺼야하기에 "울며 겨자먹기로 사용할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방송을 보면서 정말 출처도 잘 모르고 사용한 작은 금액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며 고통받는 분들을 보게되니 정말 마음이 아팠습니다. 이상하게도 이 사회는 서민일수록 더 높은 금리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 비이상적인 구조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민이기 때문에 더 없이 사는데도 더 많은 이자를 내야하는 구조......


<사진출처 : 소비자리포트>


정말 많은 서민들이 이런 금융착취를 당하며 최종적으로는 신용불량자가되고 불법대부업체으로부터 장기매매나 죽이겠다는 갖은 협박과 고통 속에서 살아가시고 계시는 분들이 아직도 많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는데 참으로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제가 직접적인 도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업무상 유관된 일을 하다보니 이런 분들을 위한 구제제도가 있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이렇게 다중채무 혹은 과도한 빚으로 시달리는 분들을 합법적으로 구제하여 사회의 한 일원으로써 다시 재기할 수 있도록 개인회생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제도는 3년에서 5년간 일정한 금액을 성실히 상환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는 법적제도로 보통은 아래 CASE에 해당하신 분들이 구제대상이 됩니다.




특히나 불법추심에 시달리고 계신 분은 적극적으로 이 제도를 활용해서 현재의 상황을 빨리 빠져 나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촉과 압류로 속앓이 하시는 분들도 매한가지구요. 왜! 빨리 신청해야하느냐? 하루라도 빨리 고통 속에서 벗어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개인회생의 장점은 위에서 보시는 거와 같이 여러가지 장점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장점은 원금탕감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행위가 중지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두 다리 쭉 뻗고 잠을 주무실 수 있는 심리적 안정감을 줄 수 있다는 말이지요.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고심하시는 것들이 "전문기관을 이용하면 돈이 얼마나 들어가지?" "법원에서 기각되면 낸 돈은 어떻하지?" 라는 생각들을 많이 하십니다. 법무비용은 생각하시는 것만큼 많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고정적인게 아니다보니 정확히 얼마다라고 얘기할 수 없지만 비용에 대해 너무 걱정말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법원 기각 시에는 소요된 경비 100% 환불이 가능하니 밑져봐야 본전입니다. 


한국신용회복도우미센터 무료 상담신청하기


많은 분들이 한국신용회복센터를 통해 새로운 삶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도 하루 빨리 고통스러운 채무에서 해방되시어 두 다리 쭉 뻗고 잠을 청하실 수 있는 그 날이 오기를 고대해 봅니다. 





반응형